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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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필요 또는 관련 법률 및 하위 법령의 개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사전에 세아그룹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회사가 웹사이트에서 수집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개인정보 수집항목- 필수 항목 : 이메일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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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 수집방법회사는 고객이 직접 작성한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등에 대한 동의서를 제출 받음으로써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회원 가입 및 관리본인 확인 절차에 활용, 상담ㆍ문의 및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ㆍ통지, 고객에 대한 답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

    나. 서비스 개선 및 마케팅 활용서비스 소개 및 개선, 마케팅 등의 목적

  • (1)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하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거나 고객으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이 만료된 경우 및 고객이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회사는 3년간(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거나 고객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달리 정한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또는 달리 정한 기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을 이용하지 않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3년 경과 후 즉시 파기하거나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ㆍ관리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위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ㆍ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 항목을 전자우편, 서면,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알릴 것입니다.

    (3)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아래 나열된 경우를 포함한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나.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신용정보의 수집 ·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 마.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바.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사.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 등 통신사실 확인자료: 3개월
  •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또는 제18조에 따라 고객의 사전 동의 또는 법령상 허용되는 경우가 아닌 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 고객의 상담 또는 민원이 세아그룹의 다른 계열회사에 관한 사항인 경우, 고객에 대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해당 계열회사에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으로부터 미리 동의를 받을 것입니다.

    나.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ㆍ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ㆍ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와 같이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고객의 동의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해당 수사기관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 위탁 대상자 : ㈜나인파이브
    • - 위탁업무 내용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운영 위탁 및 개인정보 수집 업무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1)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열람 요구
    •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 삭제 요구
    • -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메일 또는 전화를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가. 파기 절차 고객이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닌 한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 기한 고객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 방법

    • -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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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의 암호화 등 고객의 개인정보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의 인원을 최소한으로 한정시키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정기/수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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