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H NEWS

PRESS RELEASE 2021-01-27

세아베스틸, 글로벌 해상풍력향 특수강 시장 공략

image

 

 

㈜세아베스틸(대표이사 김철희, 박준두)이 친환경에너지 전환의 흐름에 발맞춰 글로벌 해상풍력 향() 특수강 시장 공략에 나선다.

 

 세아베스틸은 대만 최대 해상풍력 전문 파스너업체 등으로부터 해상풍력 발전기에 사용되는 파스너(볼트, 너트) 제품의 특수강 소재 약 5,000톤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세아베스틸은 올해 1분기부터 해상풍력 발전기의 체결 부품 특수강 소재의 양산을 개시할 계획이며, 생산한 제품은 대만 창퐝(chang fang)지역의 해상풍력단지로 공급된다.

 

 

 세아베스틸의 금번 수주는 규모를 떠나 전세계적으로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며 개화기인 해상풍력향 특수강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상당한 의미가 있다. 해상풍력 발전기에 사용되는 특수강 소재는 진입장벽이 높고 범용제품 대비 수익성이 높은 고부가가치 제품이다. 해상풍력향 특수강 소재가 발전기 전체 중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 않지만, 최근 발전기 규격이 대형화되고 글로벌 해상풍력 수요 또한 급증하는 추세인 만큼, 앞으로의 시장 전망이 매우 밝다.

 

세아베스틸 관계자는 글로벌 고객사에 해상풍력 특수강 제품을 성공적으로 납품한 레퍼런스와 글로벌 영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앞으로 적극적인 해상풍력 특수강 시장 공략에 나설 것이라 말하며 해상풍력 특수강 제품이 고부가가치 제품인 만큼 향후 비자동차 특수강 분야의 캐시카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