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H NEWS

세아 뉴스 2016-05-19

2016 상반기 그룹 승진자 교육

image

 

새 직급에 따른 새 역할 정립
직급은 직무 수행에 필요한 능력, 연차, 경험의 등급인 동시에 그에 따른 권한과 의무의 축약된 이름이다. 당연히 직급에 따라 역할과 사명도 달라지기 마련. 세아는 지난 2월 19일부터 13개 계열사의 승진자 총 244명 대상으로 각 직급별 교육 과정을 실시했다. 승진자들이 조직 내에서 달라진 역할을 인식하고 그에 걸맞은 행동 기준 및 역할을 정립하여 업무 수행 역량을 높이기 위함이다.


직급에 따른 필수 역량 강화
이번 승진자 교육 과정은 역할 수행에 필요한 필수 교육 중심으로 편성됐다. 신임 임원 교육에서는 리더십, 가치관 경영, 변화관리 등 8개의 주요 모듈을 통해 임원으로서의 경영 마인드를 제고하였고, 신임 차ㆍ부장 교육에서는 조직의 가치와 성과를 촉진시키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리더십 강화에 무게를 두었다. 신임 과장을 위해서는 중간 관리자로서 필요한 공감과 소통 전략, 갈등 관리 위주의 교육을 진행했으며, 담당 업무를 주도적으로 수행해야 하는 신임 대리 교육은 스마트한 업무 수행, 긍정적 사고 함양 및 관계 구축에 초점을 맞추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다양한 실습 토의, 체험형 활동을 통해 승진자들의 몰입도를높였다. 내용 면에서도 지식과 스킬보다는 실제 직무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역할과실천 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이외에도 ‘재즈로 배우는 소통과 리더십’, 일과 삶을 성찰하는 ‘명상 체험’ 등 새로운 형식의 감성 특강도 마련됐으며, 윤리 및 준법에 대한 교육 과정도 편성하여 세아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과 원칙을 재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목록